메인 플래시영역

따뜻한 나눔

글읽기

제목
[일반] 요즘 불편한 누군가가 있다면..
이름
김혜성
작성일
2018-06-25
[일반] 요즘 불편한 누군가가 있다면..의 첨부이미지 1


A는 B의 행동이 너무 거슬린다. B는 너무 자기 멋대로 행동하고 친구들이 자신을 다 받아줘야된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능력있는 것은 알겠지만, 너무 어리광이 심하다. A는 B의 그런 행동이 너무 꼴보기 싫다.

아마 누구나 싫은 사람이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들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지만 나도 정말 싫은 사람! 자꾸 거슬리는 사람!

그럴 때 잠깐!!!! 그 사람의 어떤 행동이 화가 나고 내 마음에 안 드는지 가만히 생각해보자! 혹시 내 마음 깊~~은 곳에는 그 사람처럼 행동하고 싶은데 난 그러면 안된다는 생각에, 또는 다른 사람을 배려하기 위해, 혹은 부모님이나 선생님께 그렇게 행동하면 안된다고 배웠기에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

내 안에 감춰둔 나는 감히 못하고 억누른 그런 행동을 그 사람이 하고 있지는 않은가?!(그것이 나의 그림자다. 빛이 강하면 강할수록 그림자가 짙듯이 억누를수록 미움은 커져간다.) 만약 그렇다면 그 마음을 알아주고 허용해줘라! 그렇게 행동해도 괜찮다고, 나도 어떨 때는 또는 어떤 누군가에게는 그렇게 행동해도 된다는 것을~

 첨부파일:
그림자.jpg (13.45KB)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Self 위로!! Self 포옹!!
/ 김혜성
"엄마, 나 친구들이 괴롭혀서 힘들어. 학교가기 싫어." -"넌 왜 그렇게 사회성이 떨어지니?! 언니는 학교 잘다녔는데..." "친구야, 나 죽고싶어. 너무 힘들다." -"내가 지금 학원이어서 나중에 전화할게. (뚜뚜뚜...) 힘들고 괴로울 때 우리는 위로받을 누군가를 찾게됩니다. 엄마, 아빠, 할머니, 친구.... 내가..
이전글
아름다움의 비결 - 샘 레븐슨
/ 김혜성
사람들은 상처로부터 복구되어야 하며낡은것으로부터 새로워져야 하고병으로부터 회복되어야 하고무지함으로부터 교화되어야 하며고통으로부터 구원받고 또 구원받아야 한다결코 누구도 버려서는 안된다기억하라만약, 네가 도움을 주는 손이 필요하다면너의 팔 끝에 있는 손을 이용하며 된다.네가 더 나이가 들면 손이 두 개..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